첨부링크 | http://www.sjbnews.com/news/news.php?code=li_news&number=717243# |
코로나-19 이후, 청소년의 건강에 대해 구석구석 알아보기
시민 청소년 달달포럼 열려
두 번째 순서로, ‘코로나 시대의 청소년의 건강 관리’라는 주제로 최연길 원장 (노블한방병원)이 발표했다. 최 원장은 앞에 이 원장과는 다르게 학교 밖의 청소년들의 건강과 건강 유지를 위한 운동, 한의학에서 쓰이는 방법을 설명하며 발표했다.
최 원장은 청소년들을 생각한다면, 주로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을 떠올리기 십상이지만, 학교 밖 청소년들이 코로나-19로부터 더 위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. 그럼 이러한 문제들은 누가 해결해주냐고 한다면, 사회와 상담이 해결해줄 수 있다고 하였다.
한의학적 관점에서, 우리가 불안하거나 불편함을 느끼면 손목에 내관이라는 혈자리를 만지면 불안이 덜 해진다며 소소한 응급처치 방법도 알려주었다. 또한 한의학 용어 중 하나인 ‘이정변기’에 대해 설명했다. ‘이정변기’는 한의사들이 환자의 기분을 전환 시켜주며 환자의 의식을 움직이고 분산시켜서 치료의 목적을 달성하는 치료법이라고 설명했다. 예를 들자면, 슬픈 일이 있다면, 화를 낼 일을 상기시켜주어 슬픈 일을 생각이 덜 나게 해주거나 슬픔을 극복할 수 있는 상담 기술이다며 설명했다.